서비스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바인플랜트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회원 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http://podosea.com)를 말하며, 스마트폰 및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포함합니다.
-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기업에 대한 검색, 업무에 대한 의뢰 요청, 인재 찾기, 전문 지식 질의응답, 연관 업종 커뮤니티 및 기타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 3.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거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구글 등 연동된 서비스를 통해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한 "일반회원"과 “기업회원”을 말합니다.
- 4. “일반회원”이라 함은 기업이 아닌 개인으로 사이트를 통해 전문지식 문의, 채용공고 확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5. “기업회원”이라 함은 사업자등록을 한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로 사이트를 통해 기업에 대한 정보 등록, 업무 의뢰, 채용공고 등록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기업회원”은 프리미엄 기업회원과 베이직 기업회원으로 나뉘고, 프리미엄 기업회원은 검색상위노출, 업무 의뢰 우선연결, 사이트 내 기업 정보 홈페이지의 업그레이드 등의 혜택이 있는 자를 말합니다.
- 6.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7.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 시 사용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8.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9. “콘텐츠”는 "회원"이 “사이트” 내의 각 카테고리 (예: 기업의뢰, 기업검색, 커리어, 헬프미, 커뮤니티 등) 및 기타 영역에서 부호, 문자, 도형, 색채,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그리고 이들의 복합체를 포함한 형태로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합니다.
- 10. “벙커”라 함은 “사이트”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상재화를 말하며, 충전 벙커와 보너스 벙커로 구성되며, 사용처에 차이가 있습니다.
- 11. “충전 벙커”라 함은 “회원”이 직접 충전하거나 선물로 받은 벙커, 질문에 답변이 채택되었을 때 얻을 수 있는 벙커를 말합니다.
- 12. “보너스 벙커”라 함은 “회사”가 벙커 충전 시 “회원”에게 추가로 제공하는 벙커, “회원”이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벙커를 말합니다.
- 13. “벙커링 스테이션”이라 함은 벙커가 필요할 경우에 충전할 수 있는 결제메뉴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 1.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 2.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이에 대하여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르는 경우 이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신청으로 간주합니다.
- 2.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기업회원”의 경우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는 기업인증을 위해 사업자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사업자등록증)를 별도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허위로 등록한 경우, 휴·폐업 사업자등록번호로 등록한 경우에 "기업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가 없는 기관이나 단체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웹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 4.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구글 등 외부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계약을 신청할 경우,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가 “회원”의 외부 서비스 계정 정보 접근 및 활용에 “동의” 또는 “확인”버튼을 누르면 “회사”가 웹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습니다. 추후 아래 사항에 해당함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2) 실제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가 아니거나 타사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3)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4)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5) 만 15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한 경우
- 6)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 7)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8)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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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기업의 업무 의뢰 등록과 견적 조회서비스
- 2) 기업 정보 조회와 관련된 제반서비스
- 3) 이용자 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 4) 채용공고 등록 및 인재정보 게재 서비스
- 5) 전문 분야 질문, 응답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 6)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시간)
-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사항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 정보 및 이력의 노출)
- 1. "일반회원"의 프로필은 “일반회원”이 가입 또는 수정 시 기재한 내용으로 노출됩니다. “일반회원”이 회원 가입 후 사이트 내에서 프로필 업데이트(학력, 경력사항 등)를 하면, 해당 “일반회원”의 프로필과 부합하는 “기업회원”의 구인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 2. "기업회원"은 사이트상의 기업검색, 기업의뢰, 채용공고 부분의 정보 노출 시, 해당 기업에 대한 이용자의 판단을 돕기 위해 기업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기업회원”은 기재한 정보, 견적, 기타 제공한 일체의 내용에 대한 진실성과 적법성에 대해 보증합니다.
- 3. "기업회원"이 전항을 위반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내용을 작성한 "기업회원"에게 있습니다.
- 4. "회사"는 "기업회원"이 등록한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를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해 노출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 1.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사이트,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기업회원"의 기업정보 등이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제휴 사이트 목록을 사이트 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단, 등록의 형태가 "회사"가 직접 구축하지 않고, 제휴사가 csv, DB, xml 또는 api 형태로 "회사"로부터 제공 받아 구축한 매체 목록은 본 약관 외 별도의 제휴리스트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 3. 제휴를 통한 사이트의 변동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후 진행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요금)
-
1.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은 원칙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나, 특정 서비스는 유료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경우, 사이트에 방문한 “회원”에게 관련 정보를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거나 사이트의 제반 기능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헬프미 질문하기 서비스
- 2) “프리미엄 기업회원” 서비스
- 3) 사이트 내에 “기업회원” 배너광고 게시
-
2.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기업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프리미엄 기업회원” 서비스 이용요금 등 관련 문의는 “회사”로 별도 문의주시면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문의방법 : 이메일 support@podosea.com, 전화 070-7843-0031 - 3.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않습니다.
- 4. 유료 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회사"는 본 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와 일부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들 사이에서 발생한 거래와 관련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벙커의 구매 및 환불)
- 1. 벙커는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이용 시, 지불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사이트의 “벙커링 스테이션”을 통해 벙커를 구매하고 질문하기, 기업의뢰하기, 선물하기, 감사의 마음 전하기 등을 위해 구매한 벙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 벙커는 “회사”가 추후 본 사이트에 추가하는 서비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3. 벙커는 트레이드가 가능하며, 환전을 통해 등록한 계좌로 입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벙커를 환전할 수 있는 자격 조건인 벙커 트레이더 및 벙커 환전 기준 등에 대해서는 사이트의 벙커 이용 정책에 따릅니다.
- 4. 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라 벙커의 사용조건 및 제한 등은 달라질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항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 5. 충전 벙커는 본 사이트의 회원 가입이 유지되는 동안에는 유효기간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으며, 보너스 벙커는 적립 시 별도의 유효기간을 정한 바가 없으면 적립일로부터 60개월의 유효기간이 적용됩니다. 단, 보너스 벙커는 “회원”의 최종 접속일로부터 90일 이후에는 자동 소멸됩니다.
- 6. 사용하지 않은 벙커는 7일 이내에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먼저 사용된 보너스 벙커가 있는 경우 충전벙커에서 차감되고 환불됩니다.
- 7. 제6항에 의한 벙커 환불 시 해당 벙커 구매에 대한 혜택으로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으로 제공한 보너스 벙커 등은 전액 소멸됩니다.
- 8. “회사”는 “회원”이 환불을 요청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수단으로 대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PG사를 통한 실질적인 결제 취소는 신용카드 및 휴대폰결제의 경우에는 약 3~5 영업일 정도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 9.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수단으로 환불이 불가할 경우 “회사”는 3영업일 내에 “회원”의 계좌로 금원을 송금하는 방식으로 환불을 진행합니다.
- 10. “회원”의 등록정보가 허위 정보로 판명되거나 가입 조건 서비스 이용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점이 판명될 경우 징계 및 강제 탈퇴가 되며 “회원”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 11. “회원”이 자진탈퇴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한 벙커 등은 자동으로 소멸되어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12. 보너스 벙커는 “회사”가 “회원”에게 이벤트, 고객보상 등의 사유로 무상으로 제공하는 혜택으로서 금전으로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보너스 벙커 소멸일로부터 1개월 전에 사이트 상의 로그인 후 팝업창 등을 통하여 보너스 벙커가 소멸 예정임을 통지 합니다.
- 13. 보너스 벙커로 일부 결제한 유료서비스를 취소할 경우, 결제 사용분에 해당하는 보너스 벙커는 사용이전의 상태로 재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3 조 (대금지급방법)
- 1. “회원”은 벙커의 구매에 대한 대금을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지급합니다.
- 1) 신용카드 결제
- 2) 휴대전화 결제
- 3) 선불카드
- 4) 실시간 계좌이체
- 5)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회사가 추가 지정한 결제수단 (예: 문화상품권, 쿠폰, 기타 제휴 포인트 등)
- 2. “기업회원”의 프리미엄 기업회원 서비스는 계좌이체를 통한 입금으로만 가능합니다. “회사”는 해당 결제분에 대하여 “기업회원”에게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 3. “회원”이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및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회사"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 1. 과다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합니다.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다납입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 2.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다납입한 요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해당 금액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3. 요금을 반환받아야 할 "회원"이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합니다.
- 4.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회사”가 확인 즉시,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사이트 화면 또는 회원가입 시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상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정전, 서비스 이용 폭주,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 2. 전항 제1호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이트는 회원에게 제15조의 방법으로 통지를 합니다. 단,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7 조 (통합회원제)
- 1. “회원”은 통합된 하나의 계정(아이티 및 비밀번호)을 통해 이 약관 제2조 제1호에서 명기한 "사이트" 및 “회사”가 추가하는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하나의 계정을 통한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각 사이트 간 서비스 내용을 연동하는 등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 “회사”의 사이트가 추가되는 경우,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이 적용되며, “회사”는 신규 사이트 또는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를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우편으로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등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사이트의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SMS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9 조 (콘텐츠의 책임과 회사의 수정 권한)
- 1. "회원"은 콘텐츠를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해야 하며, “회원” 본인이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를 검토하여 “콘텐츠 삭제 규정”및 제23조의 회원의 의무로 명시된 조건에 문제가 없을 경우 “사이트”에 게시하는 방식의 필터링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에서 “콘텐츠 삭제 규정” 및 회원의 의무 위반으로 판단될 경우, 콘텐츠는 “회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사이트”에서 삭제됩니다.
- 3. 콘텐츠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 명백하게 허위의 사실에 기초한 내용이 있을 경우 “회사”는 이를 언제든지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 혹은 비노출 처리 할 수 있으며, 삭제 혹은 비노출 처리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에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 명백하게 허위의 사실에 기초한 내용, 특정 인물에 대한 비방 및 비하 또는 사칭, 욕설 및 비속어, 영리 목적의 광고, 음란성 및 반사회적 내용, 저작권 침해, 개인 정보 유출, 기타 관련 법률 및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은 본인이 작성한 "콘텐츠"가 서비스 탈퇴 시 삭제되기를 원할 경우, 탈퇴 이전에 직접 삭제해야 하며,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7. “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하는 게시물 및 타인 게시물의 활용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콘텐츠의 권한 및 활용)
-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하며, 모든 콘텐츠는 게시와 동시에 “회사”가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획득하게 됩니다.
- 2.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 3. “회원”이 입력한 콘텐츠는 관련 업종 동향의 통계자료로 활용될 수 있고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단, 활용되는 정보에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가 타인 또는 특정 프로그램의 저작권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을 침해한 당사자는 “회사”를 모든 법적 책임으로부터 면책시키고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이 있습니다.
- 5. “회원”이 작성한 모든 “콘텐츠”는 “회사”가 서비스 홍보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게시물 이용 시 작성자의 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않는 범위에서 해당 정보를 처리하고, 최대한 작성자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제 21 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3.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집니다.
- 4.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 및 "콘텐츠"의 기록을 1년 이상 보존합니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합니다.
제 22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고지합니다.
제 23 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3. "회원"은 본 서비스를 기업정보 확인 및 지식 공유 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2) 범죄 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 4. "회원"은 "사이트"를 통해 획득한 일체의 정보를 "회사" 및 당사자의 허락 없이 재배포할 수 없으며, 본 정보에 대한 출력 및 복사 등의 관리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 5.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 6.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합니다.
- 7.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법령, 약관, 세부이용지침, 서비스 이용안내 및 회사가 통지한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24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그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회원”이 위 사실을 인지하고도 “회사”에 대한 통보를 지체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배상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 25 조 (회원탈퇴 및 이용계약 해지 등)
-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탈퇴 요청은 “사이트” 내 기능 혹은 cs@vineplant.net 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작성한 게시물은 본 약관 제19조 제1항에 근거하여 삭제되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및 개별서비스 이용정책을 위반한 경우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 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공고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1) 약관에서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 2)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 3) 불순한 의도로 유료서비스를 반복적으로 결제/취소할 때
- 4)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 5)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 6) 사업자등록증에 나타난 정보와 “기업회원” 가입 시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때
- 7) 타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나 상호를 도용하여 허위로 기업정보를 등록하거나 휴·폐업 사업자등록번호로 기업정보를 등록했을 때
- 8) 지사, 지점, 영업소 등의 경우 구체적인 지사, 지점, 영업소 명칭을 사용하지 않고 기업명을 등록했거나 지사, 지점, 영업소의 사업자등록번호가 별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사의 사업자등록번호로 “기업회원” 가입을 했을 때
- 9) “기업회원” 가입 또는 채용공고 등록시 본 서비스에서 안내하는 방법으로 가입하지 않았거나 등록하지 않았을 때
- 10) 동일 회원ID 또는 다수 ID로 사실상의 동일 내용의 회사정보, 채용공고 등을 중복 등록했을 때
- 11)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 12) 기타 관계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거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 4. “회원”은 본 조 제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이용을 재개합니다.
- 5.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해지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 후 환급하고, 이용건수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기 사용분을 1건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 후 환급합니다. 단, 허위·불량 정보 공고의 경우 게재 시 지불된 광고료는 일체 반환되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 정보를 모두 삭제하여야 하며,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7.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1년 동안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아이디"를 "휴면계정"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사전통지하며 "회원"이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사이트" 이용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 26 조 (손해배상)
- 1. "회사"가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3. 타 “회원(일반회원, 기업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제 27 조 (면책)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구매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을 통해 예상했던 금전적인 수익을 얻지 못하게 되거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해 손해를 보게 되더라도 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사가 해당 정보의 허위성을 명백히 인지하였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가 본 약관과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한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에 의하지 아니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7.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8. “회사”는 “회원”들에게 요청서와 견적 게시, 광고플랫폼, 이용자 간의 질의응답, 커뮤니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부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뿐이므로 회원 상호 간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를 한 경우 이용자 각자의 의무이행에 대한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 9.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0. 회사는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 간 법적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 조 (광고주 및 연결 사이트와의 관계)
- 1.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사이트 및 전자우편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및 본 약관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사이트 또는 전자우편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9 조 (양도의 금지)
“회원”은 서비스 이용 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 30 조 (비밀유지)
- 1. “회원”과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상대방의 정보 또는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 공개하지 아니합니다.
- 2. 본 조는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이후에도 유효합니다.
제 31 조 (분쟁의 해결)
-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발생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 본 약관은 2022년 1월 5일부터 시행합니다.